워드프레스에서 접근권한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 본문

블로거노트(Non category)

워드프레스에서 접근권한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

별이네(byul) 2013. 6. 23. 22:41

워드프레스 이용자가 많이 늘었다. 그러다 보니 이런저런 문제점들이 수집되고 있고, 그에 따른 해결방법 역시 많이 보고(?) 되고 있다. ^^;

 

여러 문제점들 중 어드민 사이트부터 로그인 되지 않거나 어떻게 로그인은 됐지만 다른 페이지들로 이동이 불가능 하다는 경우가 있다.

 

“You do not have sufficient permissions to access this page.”

이런 문구가 뜨거나 한글화 작업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이 페이지에 접근할 권한이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퍼미션이 잘못됐나 싶어 FTP 프로그램을 열어 확인해 보더라도 이상이 없다. 갑자기 머리가 복잡해진다. 구글링을 해보면 j_Query 가 서로 충돌해서 그렇다는 글도 있고, 코어를 수정해야 한다는 글도 있다.

 

그리고 제일 많은 글은 리눅스 서버를 돌리면서 $_SERVERSERVER_SOFTWARE? 변수를 Apache 가 아닌 MS IIS로 세팅해둬서 발생한 현상이라며 wp-config.php 파일에 아래 코드를 하나 추가하면 된다고 한다.

 

/**
 * Quick fix for server software bug
 */
$_SERVER['SERVER_SOFTWARE'] = 'Apache';

 

원인이 위에서 진단한 경우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세팅을 그렇게 하는 이유가 보안상의 문제 때문이라고 하는데 글쎄...

그다지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러나 그런 현상의 원인이 다른데 있다면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서 권한설정이 모두 막혔을 경우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특히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이고, 사용자별로 로그인 가능 여부가 다르다면 십중팔구 권한설정의 문제이다.

 

이럴 경우 user role editor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Edit private posts 등과 같이 연관이 많을성 싶은 항목을 유의해서 체크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는 기쁨을 맛 볼 수 있다. 참고하시길!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Total
Today
Yesterday